개발 하던 도중에 디버그로그를 많이 찍어놨을 때,
여러가지 방법으로 빌드 할 때 제외하거나 할 수 있지만,
빌드 결과물에만 출력되지 않게 미리 조치하려면 아래와 같이 간단한 방법이 있다.
using UnityEngine;
using System.Collections;
public class ExampleClass : MonoBehaviour {
void Example() {
if (Debug.isDebugBuild)
Debug.Log("This is a debug build!");
}
}
참고 링크 : https://docs.unity3d.com/ScriptReference/Debug-isDebugBuild.html
물론 if 를 한번 타게 되기 때문에 비용은 조금 늘겠지만,
편하고 빠르게 만들자라는 컨셉에서는 쓸만한 팁인듯.
이런걸 지저분하고 빠른 방법이라고 부르면 될 것 같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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