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7년 3월 22일 수요일

Unity 오브젝트에 주석을 달아버리는 간단한 팁

유니티 작업이 좀 많아져서 주석이 필요한 오브젝트에 붙여두고 싶었다.

에디터 편집 코드를 짜서 멋지게 만드는 것도 좋지만. (ex : OnInspectorGUI() 등을 이용)
시간이 부족할 때 가성비가 안좋으니 아래와 같이 해본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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// 파일 명은 GameObjectComments.cs 로 해야 한다.

using UnityEngine;
using System.Collections;

    /// 
    /// 게임오브젝트의 인스펙터에 코멘트를 추가한다.
    /// 
    public class GameObjectComments : MonoBehaviour
    {

        /// 
        /// 주석 3줄까지는 바로 보인다.
        /// 
        [Multiline]
        public string text;
    }

요런식으로 여기저기 붙여두면, 빠르게 많이 만들어서 헷갈릴 때 도움이 될 주석을 달아두어 편하다.
하지만 3줄이 넘어가야 한다면, 에디터 코드를 만들어서 보기 좋게 하는 편이 좋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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