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7년 4월 4일 화요일

마스크 오브젝트 쉐이더 간단하게 만들기

역시 일단 먼저 해봐야 해.

Unity 엔진 내에서 Shader 를 하나 만들고 아래의 코드를 입력한다.
그리고 Material 도 새로 만들어 조금전에 만든 Shader를 선택
(아래 코드는 Kpaper/MaskObj )

마스킹 오브젝트를 이용해서 AR 컨텐츠를 만드는데 사용하면 된다.

참 쉽죠?


Shader "Kpaper/MaskObj" {
 SubShader{
  // regular geometry 이후에 마스크를 render 한다.

  Tags{ "Queue" = "Background" }

  // RGBA 채널을 그리지 않는다, Depth buffer 로만 사용

  ColorMask 0
  ZWrite On

  // 패스에서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.

  Pass{
 }
 }
}


댓글 1개:

  1. 혹시 vr에서는 이게 이상하게 막 겹쳐서 보이는데 어디가 문제일까요?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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