깔끔하고 쉬운 것으로는 Unity 에서 제공하는 컴포넌트를 사용하면 된다.
[1]
Event Trigger 를 이용하여 Pointer Enter / Exit 로 체크하는 방법.
사용할 uGUI 캔버스 안의 UI 오브젝트를 고른다. (hit 가 가능해야 함.)
Add Component 를 눌러서 Event Trigger 컴포넌트를 붙인다.
원하는 이벤트를 사용한다.
[2]
Event System 을 이용하여 전체적으로 확인하는 방법
특정 영역이 아니라 윈도우 안에 액티브 되었는지 확인이 필요하면
EventSystem 에서 IsPointerOverGameObject()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.
아래는 샘플 코드이다.
public class KpaperTest_EventSystemHover : MonoBehaviour {
public EventSystem _eventsystem;
// Use this for initialization
void Start () {
_eventsystem = GameObject.Find("EventSystem").GetComponent();
}
//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
void Update () {
if (_eventsystem.IsPointerOverGameObject())
Debug.Log("Active!!!");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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